티스토리 뷰

주민등록등본 발급 썸네일

안녕하세요 생활에 필요한 팁을 알려드리는 영실이입니다.

오늘은 생활하면서 자주 필요한 주민등록등본을 정부24를 통해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1. 민원24 또는 정부24 검색

정부24 검색

  • 검색창에 민원24 또는 정부24를 검색합니다.
  • www.gov.kr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 

2. 주민등록등본(초본)

주민등록등본(초본) 찾기

  • 메인화면 중간에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(초본)을 클릭합니다.

 

3. 주민등록등본(초본) 발급

주민등록등본(초본) 발급 방법 및 신청

  • 주민등록등본(초본)교부 신청방법, 신청자격 등을 확인합니다.
  •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4. 정부24 로그인

정부24 로그인

  • 로그인 팝업이 뜨면 상황에 따라 회원 신청하기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• 회원 신청하기를 예시로 보여드립니다.

 

5. 인증방법 선택

인증방법 선택

인증방법을 간편인증 또는 공동ㆍ금융 인증서를 선택하여 인증합니다.

※ 공동ㆍ금융 인증서는 인증서 등록 후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간편인증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 

6. 주민등록등본 선택

주민등록표등본 양식 선택

  • 주민등록표등본, 주민등록표초본, 영문 주민등록표등본, 영문주민등록표초본 등 원하는 양식을 선택합니다.

7. 민원신청하기

민원신청

  • 발급형태, 수령방법 등을 선택합니다. (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음)
  •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습니다.

 

8. 문서출력

주민등록등본 문서출력

발급 받은 주민등록등본을 확인하고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합니다.

 

9. PDF 저장 방법

PDF 출력 방법

주민등록등본을 확인하고 인쇄 버튼을 클릭한 뒤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설정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오늘은 이렇게 정부24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쉽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
정부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외에도 많은 서류들을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발급을 원하시는 서류가 있다면 먼저 정부24 페이지를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!

반응형